현재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2 in 1 제품을 2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나서 보니 에어컨에서 물이 뚝뚝뚝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지난달 6월 에어컨 청소 후 조립 불량으로 인한 누수로 생각되어 삼성에서 세척받은 기사님에게 연락하였으나 연락두절.....
주말이라 홈페이지를 통해 A/S접수를 하고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삼성 A/S 센터에서 연락
이 와서 방문 시간을 잡고 기사님이 방문 하셨습니다.
A/S 신청 바로가기 : #삼성전자 A/S
2019년 7월 20일 토요일 1차 누수 발생
안에 배관 호수가 막힌 것 같다 하시며 배관 뚫는 작업 진행
작업비 2만 8천 원 지출...... (처음 상담원과 통화할 때는 수리비가 없다고 들었는데 엔지니어분께서는 2년이 지나서 무상수리는 불가)
지난달에 청소하면서 생긴 문제가 아니냐 하니 일단 자기는 세척팀이 아니라 설치팀이라 부서가 다르다며 무상 진행하려고 했으면 세척한 사람이 왔어야 한다고 함
세척한 엔지니어랑 통화가 안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콜센터(1588-3366)랑 이야기해보라고 하심 콜센터에서는 수리 이력이 남기 때문에 청소해준 기사님 정보가 있을 거라 고함
상황 설명을 하고 그래도 안 오면 그 세척 기사에게 페널티가 들어갈 거라고 함
수리 엔지니어님이 무슨 죄인가 싶어 일단 지불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2차 누수 발생
그날 밤 저녁 2차 누수 발생....
다음날 아침 콜센터(1588-3366)로 연락
나 : 다시 에어컨에서 누수가 생겼다 그리고 6월에 청소 후 이런 거 아니냐고 그런데 어제 수리비를 지불했다 환불해달라
상담원 : 자기들 기록에는 수리 기록은 있는데 청소한 기록은 없다(청소업체도 하청업체인가??) 일단 엔지니어가 다시 방문할 때 환불 요청해주겠다.
나: 에어컨에서 누수가 진행되어 가구가 물에 젖어서 손상되었다. 이 부분은 보상받을 수 있는지??
상담원 : 이 부분은 전화상으로 학인이 힘들어 엔지니어분이 방문하여 보시고 판단하여 진행하게 되어있다.
2차는 엔지니어님은 1차 때와는 또 다른 기사님이 방문
베란다 쪽 배수호수가 약간 위로 기울어져있어서 그렇다며 배수 호수를 잡고 있던 케이블 타이 절단 작업 진행
2년 동안 잘 쓰다가 왜 갑자기 에어컨에서 누수가 발생하느냐 물으니 시간이 흐르면서 케이블 타이 묶어놨던 게 노후화되어서 그런 것 같다는 답변
작업 완료 후 가구와 벽지가 물에 젖어 손상이 되었는데 이 부분은 보상이 되느냐 하니 이 부분은 자기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일단 사진을 찍고 상급자에게 요청하여 진행하겠다고 함
그런데 이게 100% 보상이 되는 게 아니고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는 애매한 답변을 남기시고 돌아가심
그날 오후 팀장이라는 사람이 연락이 옴
팀장 : 1차 엔지니어가 바로 수리를 못한 건 죄송하게 생각한다. 사진을 봤는데 보상은 힘들 것 같다.
나 : 왜 보상이 안되느냐??
팀장 : 손상이 된 건 맞지만 이 손상 시점이 물 떨어졌을 당시인지 그전인지 알 수 없어서 보상이 힘들 거 같다. (24시간 CCTV를 저부분에다가 설치해야 가능할 듯;;)
나 : 그래서 보상이 안되는 거냐?? 보상 규정 같은 게 없느냐??
팀장 : 보상 같은 경우는 엔지니어가 설치할 당시에 파손된 것은 가능은 하다.
나 : 일단 콜센터에 다시 문의하겠다.
팀장 : 그렇게 하시라.
다시 콜센터(1588-3366)로 연락하여 상황 설명을 하니 실장님이게 전달해 드리는데
상담이 밀려있어서 빠르면 오늘 오후나 내일 오전까지 연락 준다고 함
다음날 실장님에게 연락이 옴
에어컨에서 누수가 발생하여 2번 수리받았고 그 과정에서 가구와 벽지가 손상되었다. 영상과 사진 자료는 있다. 이 부분은 보상이 가능한가??라고 문의
결론은 보상문제는 수리팀에서 하는 거라 자기들은 해줄 수 있는 게 없고 일단 거기 팀장님도 관련 영상과 사진을 보셨는가?? 방문 엔지니어가 사진은 찍어갔다고 하니 팀장님에게 관련 자료를 받아 보시고 다시 검토해보시라는 연락은 하겠다는 답변
2019년 7월 24일 엔지니어분이 다시 연락
엔지니어 : 어제 수리한 부분은 괜찮은지 연락드렸다.
나 : 일단 이제 누수는 없는 것 같다. 보상 부분은 어떻게 되느냐?
엔지니어 : 일단 상급자에게 전달은 해드렸는데 진행상황이 자기에게 피드백이 안 와서 모르겠다.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수리는 최선을 다해서 해드리겠지만 보상 부분은 자기 권한이 아니라서 모르겠다.
나: 일단 알겠다. 팀장님이 연락 오면 이야기해보겠다.
그리고 아직 그 팀장님은 연락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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