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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전자제품

[정보] LG 의류 건조기 리콜 후기

by -Digital-Nomad- 2020.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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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의류건조기 콘덴서 문제로 인해 무상 리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콘덴서가 일부 조건에서 자동세척이 안되어 먼지가 쌓이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대상 제품은 2019년 9월 이전 구매하신 제품으로 모델명이 RH**으로 시작하는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건조기 문을 열어보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콜은 1544-7777로 연락을해 접수를 하면 됩니다.

출처 :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제품 리콜을 실시하게 되면 현장 수리는 불가능하고 제품을 센터로 입고시켜 진행하게 되는데 빠르면 2~3일 최대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희도 이번에 리콜을 신청하였습니다. 그동안 건조기를 사용 못해서 불편한 점은 있겠지만 그래도 리콜을 받으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월요일 건조기 반입신청을 하고 화요일 기사분이 오셔서 가져가셨다가 목요일날 재설치받았습니다.

저희는 2일 만에 받았습니다. 길면 일주일 정도 걸린다 불편하겠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일찍 받아서 좋네요.

건조기를 쓰다가 또 안쓰니까 엄청 불편하더라고요~ 건조기 가져 간 날 하필 또 비가 내려서 빨래가 안 말라 눅눅하고...

무엇이 무엇이 달라졌을까?ㅋㅋ 왼쪽이 수리 전 오른쪽이 수리 후 모델입니다.

비닐도 다시 다 붙어서 나오니 건조기를 새로 산 것 같은 기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첫 번째 필터가 변경되었고 두 번째는 건조기 디스플레이가 변경되었습니다.

저 디스플레이는 이번에 나오는 신형과 같은 것이라고 하네요.

콘덴서 세척 기능과 통살균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통살균 기능은 건조기를 30회 정도 사용 후 하면 좋다고 하네요~

아마도 건조기 냄새 이슈로 인하여 생겨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콘덴서 케어 기능은 안에 빨래가 없는 상태에서 물통에 물을 넣고 동작을 하면 콘덴서 세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콘덴서 세척이 되지만 추가적으로 세척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환기용 도어 클립은 저희는 건조기 사용 후 항상 문을 열어놓기 때문에  쓸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센스 있게 섬유유연제 시트도 하나 챙겨주셨네요~ㅋㅋ

콘덴서가 세척이 잘 되지 않아 냄새가 나는 이슈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저희는 냄새가 나는 이슈는 없었고 건조기 소리가 예전과 조금 달라진 것 같아서 A/S를 불렀다가 리콜을 알게 되어 리콜받은 케이스입니다.

앞으로 조금 더 사용해보고 어떠한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포스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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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건조기 무상수리 고객 게시판 | LG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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